식단 및 식습관

몸을 따뜻하게 하면 더 잘 사는 이유

헬시큐브 2023. 7. 5. 08:21

 


여름철 냉방병 조심 해야 합니다.
☆머리는 차갑게
☆발은 따뜻하게
☆배는 따뜻하게
☆위는 70~80%만 채워라
절대 과식하지 말라
☆찬물 먹지 말고. 공복에 따뜻한 물 먹어라


❒ 몸이 차가워지면 나타는 증상
※ 감기에 잘 걸린다.
※ 비만이 된다.
※ 살이 마른다.
※ 두뇌건강이 약해진다.
※ 피부질환이 생긴다.
※ 머리카락이 빠진다.
※ 눈물이 잘 나온다.
※ 시력이 나빠진다.
※ 목소리가 약해진다.
※ 남성질환이 생긴다.
(정력약화)
※ 여성질환이 생긴다.
(부인병 등 )
※ 자세가 흐트러진다.
※ 오장육부의 기능이 저하된다.
※ 추위와 더위를 잘 탄다.


❒ 그러면 몸이 따뜻하게 만들려면 : 밥 따로 물 따로 먹어서 속 기운을 배양해야 한다. 따뜻한 음식을 먹되 적은 듯이 먹어라. 찬물을 먹지 말고 물을 따뜻하게 마셔라 여름철에 웬 궤변?

식사 후에 물을 먹지 말라
식후 물은 입안을 헹구는 정도.
물은 식후 2시간 후에 먹어라 2시간 후 에도 반드시 따뜻한 물을 먹어라. 그래야 속 기운이 배양된다.

❒ 몸은 찬물 벼락을 맞으면
몸이 움츠러든다.
찬 기운은 위를 위축시키고 굳게 하는 성질이 있다. 이와 같은 이치로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위와 장이 위축되고 굳어간다. 그래서 급체가 생긴 게 된다. 살이 마르고, 찌고 모두가 배가 차가워져서 생기는 현상이다. 그래서 열 체질은 비만이 되고 냉 체질은 마르게 되는 것이다.

우리 몸에서 따뜻해야 할 부분은 위장, 신장, 방광, 팔다리, 등 , 배등이며, 차가워야 할 부분은 머리이고, 그 중간 부분으로 가슴과 심장과 폐는 차가워지거나 뜨거워지면 안 되고 중간 정도되어야 한다. 따뜻한 음식은 몸을 따뜻하게 한다. 따뜻한 음식을 먹고, 찬 우유도 따뜻하게 데워먹자. 따뜻한 음식은 위장에서 분해 소화 시키기가 좋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차가운 음식이 위장에 들어오면 위장은 차가운 음식을 위장의 따뜻한 기운으로 데워서 소화시켜야 하므로 많은 기운이 소모된다.

따듯한 차를 마시면
몸이 따뜻해진다.

아침 일찍 일어나면 뜨거운 차를 마셔 뱃속을 편안하게 해 주고 식사 후 2시간이 지난 후에 뜨거운 차를 마셔라. 저절로 몸이 따뜻해지면서 피가 순환이 잘된다

매운 음식, 발효음식, 마늘과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 준다.

매운맛은 몸에 들어가 열을 내게 하여 따뜻하게 해 준다. 시골에서 닭이 비실 비실대면 고추장 비빈 보리밥을 주면 닭이 금방 좋아진다. 밥맛없을 때 고추장에 비벼먹자. 위가 차가워져서 암이 생기는데 마늘이 맵기 때문에 열을 내어 위장약이 되고 보약이 되는 것은 자연의 이치다.

땀을 흘려야 몸이 따뜻해진다.
운동, 등산, 반신욕이 좋다. 운동 중에는 속보, 걷기, 달리기, 등산등 유산소 운동이 좋다. 땀을 흘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운동과 등산등을 해서 땀을 흘릴 수 있다. 문제는 땀을 흘리고 난 다음이다. 사람들은 기껏 열심히 운동하고 나서 찬물이나 찬음료를 마신다. 이렇게 하면 찬 것을 빼고 다시 찬 것을 몸에 넣어 운동한 것이 허사가 된다.

운동이나 등산해서 열심히 땀을 빼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놓고 다시 찬 것을 먹어서 헛일로 만드는 것이다. 땀을 흘리고 나서 찬 물, 찬 음료수 먹으면
입과 목구멍은 시원 하지만 뱃속은 더 차가워지게 된다.. 앞으로는 운동 후에도 따뜻한 물(차)을 먹어야 한다.

● 여름철 땀 빼고
● 찬물대신, 따뜻한 물 +소금
(음양탕) 몸 순환
● 냉방병 조심


❒ 단전호흡은 속기운을 키워준다. 항문 조이기 운동, 단전호흡을 열심히 하자.

❒ 목욕은 몸을 따뜻하게 한다.
족탕이나 반신욕이 좋다. 하루 20~ 30분씩 100일 하면 체질이 개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