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컨텐츠

앞으로 더 추워지는 아펠리온 <이상기온> 현상

헬시큐브 2023. 4. 15. 12:57

 

 

◇ 2023년 1월 24일부터 2023년 3월 30일까지 예년보다 훨씬 더 춥습니다.*

기억하세요: 2023년 1월 18일 오전 05시 27분부터 우리는 아펠리온 현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지구는 태양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현상을 볼 수 없지만, 그 영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3 월까지 지속될 것입니다.
감기, 기침, 호흡곤란 등에 영향을 미칠 평소보다 추운 날씨가 되겠습니다. 우리는 비타민과 보충제를 많이 섭취하여 면역력을 높여야 하겠습니다

지구에서 태양까지의 거리는 5광년 또는 9만 km이며. Afelio 현상은 우리를 152,000,000Km까지 멀어지게 합니다. 태양으로부터 66% 더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공기가 더 차가울 것이고, 우리의 몸은 이 온도에 익숙하지 않을 것이고, 그것은 많은 차이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건강 상태를 최대한 유지해야 하는데, 날씨가 흐리든 햇볕이 내리쬐든 추위가 심해지는 것은 똑같이 느낄 것입니다.

이 정보를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여 그들 역시 예측을 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몸을 스스로 보호하고 따뜻하게 입으세요.

아펠리온 현상에 꽁꽁 얼게 됩니다
갑작스러운 한파로 꽁꽁 얼어붙어서
수도계량기의 동파되어 애를 먹습니다
영하로 떨어진 온도보다
찬바람이 함께하여 체감온도는 훨씬 더 춥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이 3월 말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지구가 태양에서 더 멀리 떨어지게 되면서 생기는 현상이라고 하네요

지구의 온난화의 영향으로 북극 냉기를 막아주던 "제트기류" 병풍이 뚫렸다는 게
최근 한파가 찾아온 이유입니다

온난화가 지속될수록 이런 기상이변을 앞으로도 자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일본에는 1미터가 넘는 폭설이 이어지고
중국에는 영하 50도를 넘기는 한파가 몰아치고
우리나라도 영하 30도의 한파가
몰아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무엇보다도 건강관리가 중요하겠지요

■ 눈 없는 알프스 유럽 겨울 이상고온 몸살

 

 

지난여름 전례 없는 폭염과 홍수로 몸살을 겪었던 유럽이 2023년 1월
이번엔 역사적으로 가장 더운 겨울을 맞고 있습니다.

스키 월드컵 대회가 취소될 정도로 눈이 적은 알프스 산맥 주변의 스키장들은 울상입니다.

기상전문가들은 기후변화로 이 같은 기상이변이 잦아질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눈이 무릎 높이 이상 쌓여 있어야 할 스키장 곳곳이 잔디밭입니다.

스키의 본고장 알프스에서는 겨울에 눈이
없고. 이상고온으로 겨울 날씨가 덥다고 하며
이곳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세계 월드컵 스키대회는 끝내 취소됐습니다.

[마르티나 베츠/국제스키연맹 이사 : "여기가 스키 결승점인데요. 날씨가 개선될 여지가 없고 대회를 열기엔 온도가 너무 높습니다."]

프랑스와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 알프스 산맥 자락의 유명 스키장들은 올 겨울 눈 부족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프레디 케이루주/스키연맹 관계자 : "알프스 스키장은 인공눈이라도 있죠. 그러나 발칸 반도 쪽에는 아직 문을 열지 못하는 스키장도 있습니다."]

1월 초 낮 기온이 섭씨 20도를 넘기자 스페인 남부 해변에는 사람들이 일광욕을 즐깁니다.
바다에 몸을 던진 이들도 보입니다.

영국은 지난해 연평균 기온이 섭씨 10도를 넘겨 역사상 가장 더운 해로 기록됐고, 스페인 빌바오 지역의 1월 기온이 섭씨 25.1도를 기록한 것도 처음 생긴 일입니다.


■ 사우디 아라비아 에 눈폭풍 :


타는 듯한 더위로 유명한 중동 사우디아라비아 사막이 최근 이상 기온을 기록하며 눈으로 뒤덮였다고 1월 20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이 보도했다.

지난 1월 11일 사우디아라비아 사진작가 오사마 알하르비는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눈 덮인 사우디 서부 메디나 인근 바드르 사막 전경을 공유했다.

알하르비는 당시 해당 지역이 얼어붙은 풍경을 보기 위해 멀리서 온 방문객들로 붐볐다라고 말했다. 이어 역사적인 눈 폭풍이다 라며, 바드르 사막에 지난 수년간 없었던 보기 드문 겨울 날씨라고 했다.


인간의 풍요로움에 대한 보복 이랄까요?
지구 온난화현상으로 결국 피해를 입게 되는군요 ~~
탄소배출권 가격도 상승할 것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