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컨텐츠

훌륭한 태도는 가장 큰 자산

헬시큐브 2023. 4. 8. 19:37

보통 사람과 탁월한 인재를 가르는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했던 적이 있는가요?

올림픽에서 금메달리스트와
은메달리스트를 가르는 차이는 무엇일까요?

성공한 기업가와 그렇지 못한 사람을 가르는 것은? 똑같이 치명적인 사고를 당해도 회복해서 건강하게 잘 사는 사람도 있고 포기하고 죽어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 바로 태도입니다.

데니스 워틀리는 《승자의 강점(Winmer's Edge)》이라는 책에서 태도에 대해 이렇게 기술했습니다.

"승자의 강점은 선택받은 출생도, 높은 지능이나 재능도 아니고. 그것은 오로지 태도의 문제입니다

성공의 척도인 태도는 백만 달러를 주고도 살 수 없습니다. 태도는 사고팔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내가 오랫동안 지켜오는 신조가 있습니다

"내게 일어나는 일들을 전부 선택할 수는 없지만, 내 안에서 일어나는 일은 언제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어떤 일은 내 통제력 밖에 있고 어떤 일은 내 통제력 안에 있습니다.

내 통제력 밖에 있는 것을 대하는 나의 태도가 변화를 "만들 수 있는 것"이 되고, 내 통제력 안에 있는 것을 대하는 나의 태도는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이 됩니다

다시 말해 변화를 만들어 내는 가장 큰 차이는 다른 사람들이 아니라 바로 내 안에 있다는 말입니다

이것이 태도가 가장 중요한 자산이자 의무라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태도는 우리를 성공으로 이끌 수도, 망하게 할 수도 있지요.우리를 끌어올릴 수도, 끌어내릴 수도 있습니다

긍정적 정신을 지닌 태도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아니지만, 부정적 태도를 지녔을 때보다는 무슨 일이든 더 잘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존 맥스웰의 태도(The Difference Maker)

"오늘, 태도를 내가 가진 최고의 자산으로 만드세요 "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나의 근본 태도를 만들고, 부단하게 연습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