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컨텐츠

잠들기 전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헬시큐브 2024. 5. 4. 21:45

 

 

잠들기 전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심근경색과 뇌경색 예방
심근경색과 뇌경색은 주로 새벽, 아침에 발생하는데 자는 동안 수분이 부족해지기 때문.

●자다가 근육경련 & 저람을 느끼셨다면...
근육에 수분공급이 이뤄지지 않으면 경련이나 저림이 나타남.

●은근한 고통 변비
수분은 장 운동을 촉진해 아침에 배변활동을 도와줌.

●스마트폰 & 모니터로 뻑뻑해진 눈
눈물은 뻑뻑해진 눈을 보하는데 필수.
몸속 수분이 풍부하면 눈물분비도 완성해짐.

 



●촉촉한 동안 피부
푸석푸석한 피부는 노화의 상징.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에 수분 공급은 생명.

●활력 넘치는 아침
몸속 세포에 산소를 공급해 대사활동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스트레스, 불안, 우울함까지 줄여줌.

●낮에 먹으면 좋지만 밤에 먹으면 해로운 식품
낮에는 건강에 좋지만 밤에 먹으면 해로울 수 있는 식품들이 있습니다. 이런 식품들은 소화 기능이 저하되거나 위산 분비가 감소하는 밤에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과일. 사과
- 과일은 낮에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만, 밤에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과일에 함유된 유기산과 폴리페놀은 소화를 촉진시키지만, 밤에 섭취하면 오히려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약물
- 항히스타민제와 같은 약물은 그레이프프루트나 오렌지 같은 산성 과일 주스와 함께 섭취하면 약물 대사에 영향을 미쳐 혈압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 영양제
- 비타민 B는 아침이나 낮에 섭취하는 것이 좋고, 운동 전 섭취하는 보충제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저녁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타 식품
- 과일 외에도 특정 식품은 밤에 섭취하면 소화 불량, 역류, 체중 증가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과일, 약물, 영양제 등은 낮에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밤에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과는 낮에 먹으면 소화에 좋고 건강에 이로운 효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몸에 좋지만, 밤에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과의 섬유질이 밤에는 소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물론, 이것은 개인의 소화 능력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수면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수면에 도움이 되는 식품 요약
수면의 질을 높이고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식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멜라토닌이 풍부한 식품: 체리, 바나나, 호두, 아몬드 등
- 트립토판이 풍부한 식품: 우유, 요구르트, 달걀, 연어, 닭고기 등
-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 아보카도, 브로콜리, 견과류, 통곡물 등.


● 수면에 도움이 되는 식품 상세 정보

○멜라토닌이 풍부한 식품
- 체리: 체리에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바나나: 바나나에는 멜라토닌과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수면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 호두, 아몬드: 이들 견과류에도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면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트립토판이 풍부한 식품
- 우유, 요구르트: 우유와 요구르트에는 수면 유도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달걀, 연어, 닭고기: 이들 단백질 식품에도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면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
- 아보카도, 브로콜리, 견과류, 통곡물: 이들 식품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타 수면에 도움이 되는 식품
- 상추: 상추에는 수면 유도 성분인 락투세리움이 함유되어 있어 수면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다양한 식품들이 수면의 질을 높이고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 적절한 수면 습관 등이 수면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추가 정보: 수면 관리를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 :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식단 관리 외에도 다음과 같은 건강한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 규칙적인 운동: 운동은 수면의 질을 높이고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수면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합니다.
- 적절한 수면 습관: 일정한 취침 시간 유지, 수면 환경 개선 등 수면 습관 관리가 중요합니다.

이처럼 수면에 도움이 되는 식품 섭취와 더불어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추는 것이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칼럼] 수소가 생명이다 - 제7장 수소수 (tistory.com)

 

[칼럼] 수소가 생명이다 - 제7장 수소수

◉ 수소수 수소와 산소가 반응해 물이 되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물속에 불순물이 섞이지 않은 100% 순수한 물 즉 증류수 등은 전기가 통하지 않는 절연체(絶緣體)다. 이 사실을 모르는 사

poopong8888.tistory.com